가산디지털단지 먹거리골목 터줏대감 공단원조닭칼국수

2021. 10. 19. 15:45쩝쩝박사

출퇴근시간 유동인구 1위의 가산디지털단지.

 

지금은 지식산업단지로 빌딩숲이지만

예전에는 이곳이 공업단지였던거 아시죠?

 

 

공단시절부터 자리를 지켜온 

가산디지털단지 먹거리촌의 터줏대감 !

공단원조닭칼국수집에 다녀왔어요.

 

 

 

 

가산 직장인 8년차.

공단닭칼국수집은 3년전엔가 알았고

최근에서야 다녀오게되었어요.

 

 

칼국수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방문할 생각을 안했었는데

맛이 궁금하더라구여.

 

 

 

 

 

요즘 물가 생각하면 

가성비가 정말 좋은 가산 공단닭칼국수.

 

 

 

점심메뉴 오후메뉴가 따로있어요.

 

 

12시가 조금 지나니 테이블이 거의 만석.

 

 

가산디지털단지 점심 피크시간

11시50분 ~ 12시20분

이시간만 피하면 붐비는곳은 별로없어요.

 

 

 

 

기본 칼국수는 단돈5천원.

점심메뉴에서 가장 비싼게 6천원.

 

 

최근 일주일사이에 두번 다녀왔는데

처음엔 닭칼국수를 먹었고(사진은못찍음)

이번엔 바지락칼국수로 먹어봤네요.

 

 

 

 

 

칼국수와 닭곰탕이 메인인 집에

김밥도 있어요.

2인1김밥이 왠지 필수인 느낌.

안시키면 서운하니 주문합니다.

 

 

김밥은 미리 싸두는지 

기본찬과 함께 바로나오네요.

 

 

칼국수집답게 배추김치는 겉절이로

깍두기는 잘 익은채로 나오고

별도의 양념장과 청양고추가 나와요.

 

 

 

 

 

 

김밥천국보다 훨씬 빠른 스피드.

 

제가 주문한 바지락칼국수와

일행이 주문한 닭칼국수가 나왔어요.

 

 

사실 첫방문때 닭칼국수를 먹었는데

제입엔 좀 닭비린내가 나더라구여.

 

 

바지락칼국수는 국물베이스도 다를것같아

주문해봤지요.

 

 

 

 

 

바지락칼국수엔 바지락 10개정도와

애호박, 당근이 고명으로 들어가고

독특하게 유부도 들어가네요.

 

 

양념장까지 따로나오니

잔치국수 우동 칼국수

짬뽕해논늬낌 ㅋㅋㅋㅋㅋㅋㅋ

 

 

 

 

 

바지락칼국수라 하기엔

바지락이 너무 소박하게 들어있지만

가격대 생각하면 그러려니...

하기에도 적은양이긴함..ㅋㅋㅋㅋㅋ

 

 

 

 

 

 

닭칼국수보다는 바지락이 괜찮았던듯.

 

 

국물맛은 솔직히 MSG맛.

 

 

많이 먹으면 건강에 안좋을것같은 기분이

바로 드는맛.

 

 

그래도 오래된 내공이 있어서인지

면을 부드럽고 쫄깃하게 아주 잘삶은듯.

 

 

갠적으로 밀가루 풋내가 싫어서

칼국수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여긴 면이 괜찮더라구여.

 

 

 

겉절이도 맛있었어요.

 

 

 

 

 

 

 

김밥은 딱 우리엄마가 싸주던 스탈.

 

 

진짜 기교 안부리고

김밥재료로 알고있는것만 딱 들어간.

 

 

투박하지만 저는 요게 맛있네요.

 

 

칼국수는 재방문의사 없지만

김밥만 포장해가고싶은곳이었습니다.

 

 

 

개인취향엔 안맞지만

지나가다보면 늘 사람많은집이니

선택은 당신의몫 !

 

 

 

 

 

가산 공단원조닭칼국수

 

 

 

위치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38-7

(SKV1 건물 뒷골목)